무안군, 일로농협에 벼 건조 대행시설 지원
상태바
무안군, 일로농협에 벼 건조 대행시설 지원
  • 서상용 기자
  • 승인 2019.10.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농 대상 벼 이앙~수확, 건조까지 일관 농작업 대행 가능해져

무안군은 지역농업인의 일손부족 해소와 경영비 절감 등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일로농협에 벼 건조 대행시설을 지원했다.

군은 사업비 5억 원을 투입해 벼 건조 대행시설을 지원했으며, 지난 1일 일로농협 주관으로 지역농민과 도의원, 군 의원, 농협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

해당사업으로 벼 이앙에서부터 수확 및 건조에 이르기까지 지역의 고령농과 부녀농을 대상으로 하는 일관 농작업 대행이 가능해져 일손부족 문제 해소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주체인 일로농협은 준공식날 지역 농업인의 일손부족 해소와 경영비 절감 등 농업·농촌의 발전과 농업인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김산 군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올해 무안군은 고령농 농작업 대행서비스를 위해 지역별 수요가 많은 농기계를 농협에 지원하고, 농업법인 및 단체에 농업용 방제 드론 20대, 지게차 30대, 곡물건조기 20대를 지원하는 등 신규사업 추진으로 농업 경쟁력을 높이는데도 주력하고 있다.

김산 무안군수는 “농업 현장에서 군민의 말씀을 가까이 듣고 문제를 파악함으로써 군정에 반영코자 노력해왔다”면서 “앞으로도 농업인의 소득과 직결되고 살고 싶은 농촌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