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료원, 무안출신 이원구 원장 취임
상태바
목포시의료원, 무안출신 이원구 원장 취임
  • 서상용 기자
  • 승인 2020.02.0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최고의 책임의료기관으로 발전시키겠다” 포부
이원구 원장
이원구 원장

목포시의료원 제13대 원장으로 광주 보훈병원장을 역임한 이원구 의학·경제학 박사가 지난 1일 취임했다. 임기는 3년이다.

신임 이원구 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에 따른 심각성을 고려해 별도의 취임식을 생략하고, 임기 첫날인 1일부터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비상진료체계 점검을 시작으로 곧바로 업무에 착수했다.

이원구 원장(71)은 무안 태생으로 문태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조선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박사 학위을 취득 했을 뿐만 아니라 같은 대학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까지 받은 의학, 경제학 박사이다.

이와함께 ▶조선대학교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국군 동해병원장 ▶광주 보훈병원 제5, 6대 원장 ▶광주 서구 보건소장 등을 역임하며 병원 경영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아 공공의료기관인 목포시의료원의 더 큰 발전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원구 원장은 “지역 내 유일의 공공의료기관인 목포시의료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책임감 있는 리더십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직원들의 주인의식과 단합된 모습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협조하는 의료기관, 지역민에게는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공의료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빠른 기간 안에 의료원 경영 활성화를 위한 비전 제시와 중장기발전계획을 세워 지역 내 최고의 책임의료기관으로 성장 발전시켜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