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있는 맛집, 지역경제 활성화 효자!
상태바
경쟁력 있는 맛집, 지역경제 활성화 효자!
  • 박승일 기자
  • 승인 2020.08.0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 맛집 육성 컨설팅 평가회 개최
물맞이산장·무안식당·승달가든·무안명가횟집·하늘꿈식탁 메뉴 업그레이드

무안군이 경쟁력 있는 맛집을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컨설팅을 실시했다. 물맞이산장·무안식당·승달가든·무안명가횟집·하늘꿈식탁 등 무안을 대표하는 5개 식당의 메뉴를 업그레이드 해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5일 농산물종합가공지원센터에서 군 관계자, 요식업체 대표, 언론인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맛집 육성 컨설팅 평가회를 가졌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 5월 15일부터 7월 말까지 관내 음식점 5개소를 대상으로 메뉴개발, 경영기법, 홍보마케팅, 위생 등 식당 운영 전반에 대해 외식 컨설팅 전문가가 현장을 방문해 지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낙지, 한우, 양파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개발된 요리 19종을 선보였으며, 이 요리들은 각 음식점 메뉴로 상품화 될 예정이다.

컨설팅에서 전수된 메뉴는 차돌박이 영양전골, 장어조림, 한우국밥, 낙지무침, 해물 순두부 등으로 음식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육수와 소스 중심으로 맛을 개선했으며 향후 무안의 대표 음식으로 자리매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무안읍 물맞이골에 있는 물맞이산정은 차돌박이 영양 전골, 닭 한 마리 칼국수, 매콤 치즈 불닭, 닭고기 영양밥, 닭고기 뭇국, 매콤 주물럭이 개발 전수됐다.

무안읍내에서 영업하는 무안신당은 파김치 장어전골, 무안 장어조림, 풍창어 탕, 배추 겉절이, 소고기 샤브육수, 샤브 소스, 초고추장을 맛깔나게 만드는 방법을 배웠다.

일로읍에 있는 하늘꿈식탁은 차돌 두부전골, 해물 순두부, 차돌 순두부, 왕돈가스, 양송이 스프, 샐러드 만드는 비법이 전수됐다.

무안읍에 있는 승달가든은 소고기 샤브육수, 한우 국밥, 차돌 된장(술밥), 한우 곰탕, 레몬간장샐러드, 리코타치즈 토마토샐러드, 콘 샐러드가 개발 전수됐다.

망운면에서 영업하는 무안명가횟집은 낙치채소무침, 간장맛 코다리강정, 새우장, 마파두부, 크리미게살 감자샐러드, 채소튀김, 새송이버섯 장아찌, 양념 가지찜, 해파리냉채, 연근 들깨무침, 칠게강정, 그린토마토 장아찌, 시금치 브로컬리샐러드 만드는 방법을 배웠다.

김산 군수는 “우리 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안심하도록 각 음식점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무안의 맛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우수한 맛집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안군은 이번 평가회 이후에도 레시피 보완지도와 관내 외식업체 경영마인드 교육 실시 등 음식점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