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제2회 인문주간 에세이 공모전 개최
상태바
목포대, 제2회 인문주간 에세이 공모전 개최
  • 박승일 기자
  • 승인 2020.10.1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5일까지 접수, 15명에게 총상금 240만 원 시상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인문대학(학장 배현)은 10월 12일(월)부터 11월 5일(목)까지 ‘오늘의 나를 만든 한 권의 책’ ‘나의 삶을 변화시킨 한 편의 영화’를 주제로 제2회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한 권의 책 에세이’에 이어 교직원과 학생, 지역민 모두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주제를 한 권의 책뿐만 아니라 ‘나의 삶을 변화시킨 한 편의 영화’로 확대하고 모집 분야도 학생부(대학생)와 일반부(대학원생, 교수, 직원, 지역민 등)로 세분화해 모집한다.

접수는 오는 11월 5일(목)까지 원고지 15매~20매 또는 A4 용지 2매 내외 분량으로 e-mail(inmoon@mokpo.ac.kr)로 받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15명에게 총상금 240만 원을 시상한다.

배현 인문대 학장은 “책을 읽고 영화를 보고 타인과 교제하는 우리의 모든 경험을 되돌아보며 그것을 글로 옮기는 작업은 대단히 인문학적인 체험”이라면서 “결실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대학 구성원과 지역민 모두가 자신의 생각을 키우고 내적인 성장을 가능케 했던 독서 혹은 영화감상의 경험을 정리해보는 소중한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1년부터 시작된 ‘인문주간’은 매년 가을 지역민들에게 인문학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인문학의 가치를 다시 생각하게 하는 축제다. 올해는 ‘인문학, 상상의 공간에서 만나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된다. 특히 학생회 주관 ‘인문대학 언택트 문화제’, ‘인문대학 북 콘서트(내 책을 말하다)’ 등 다양한 온라인 행사도 병행해서 치러질 예정이다.

2020년 제10회 목포대 인문주간 및 제2회 에세이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목포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