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고, 진로 설계 및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상태바
무안고, 진로 설계 및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 박승일 기자
  • 승인 2020.11.1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고등학교(교장 김병인)는 11월 10일 밤에 1, 2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설계 및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진로 설계와 대학 입시의 방향’,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의 이해’를 주제로, 변화하는 입시 제도와 2015 개정교육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자녀와 함께 선택 과목을 고민해 학생의 진로를 구체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무안고등학교는 2020학년도 전라남도 지정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를 운영하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노력했다. 이 프로그램에 앞서 학교에서는 1학기에 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온라인 2015개정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해 이해도를 제고했으며, 이후에도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해 진로 설계와 과목 선택에 지속적인 도움을 줬다.

진로설계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학부모는 “2015 개정교육과정의 실시로 자녀가 진로에 맞추어 원하는 과목을 수강할 수 있게 됐지만 자녀와 함께 고민할 때 항상 막연함과 불안함이 있었다.

학교에 와서 설명을 듣고 나니 학교에서 제공한 자료 및 길라잡이 책자를 자녀와 함께 활용한다면 진로에 맞는 과목 선택이 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자녀가 새로운 변화에 대한 불안함보다는 기대감과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설명회 후 소감을 밝혔다.

김병인 교장은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과목 선택 및 수강을 위해서는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학생의 역량, 자녀의 진로 설계와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기반과 진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학교의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학부모가 교육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진행에 있어 학생, 학교가 함께 노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