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삼석 의원, 코로나19 백신 개발 임상참여 서명
상태바
서삼석 의원, 코로나19 백신 개발 임상참여 서명
  • 서상용 기자
  • 승인 2020.11.2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참여챌린지’ 동참…치료제 개발 지연되지 않도록 힘 보태

국내에서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서삼석 국회의원이 사전 임상시험 참여의향서에 서명해 눈길을 끌었다.

서삼석 국회의원이 11월 24일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사전임상시험 참여의향서에 서명한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서삼석 국회의원이 11월 24일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사전임상시험 참여의향서에 서명한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다./사진출처: 서삼석 의원 페이스북

서삼석 의원은 11월 24일 사전임상시험 참여의향서를 들고 찍은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다.

서 의원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참여 챌린지’에 동참합니다!’라는 글에서 “치료제 개발에 가장 큰 어려움은 임상시험자 확보”라면서 “임상시험 부족으로 개발이 지연되지 않도록, 저도 작은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밝혔다.

서 의원은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동참하기’(https://covid19.koreaclinicaltrials.org/covid19/main.do) 사이트의 주소를 링크하고 “여러분의 많은 동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서 의원 페이스 북엔 ‘동참했다’는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사전 임상시험 참여의향서란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치료제 및 백신개발을 위한 임상에 참여하겠다고 미리 약속하는 것이다. 즉, 코로나19에 감염되면 신약과 임상시험용 백신을 제공받는 식이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11월 10일부터 임상시험 참여 의향이 있는 국민들로부터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사전 임상시험 참여의행서는 언제든 변경과 취소가 가능하며, 임상시험 참여를 결정한 후 언제라도 임상시험의 참여를 거부하거나 포기할 수 있다.

코로나19 임상시험과 관련한 자세한 참여정보는 ‘코로나19 임상시험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