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코로나19 백신 접종 준비 "착착"
상태바
무안군, 코로나19 백신 접종 준비 "착착"
  • 서상용 기자
  • 승인 2021.02.2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및 시행추진단 구성
3월부터 군민 대상 우선순위 따라 순차적 접종 예정

무안군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통한 집단면역 형성과 원활한 접종센터 운영을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역협의체 및 시행추진단을 구성하고 백신접종 준비에 들어갔다.

군은 지난 1월 19일 시행추진단 회의를 갖고 부군수를 단장으로 기획실, 자치행정과, 안전총괄과, 보건소 등 1단 8팀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추진단을 구성했다.

추진단은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통해 대상자 관리, 백신 수급, 접종기관 운영과 이상반응 발생대응에 대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또 2월 2일엔 김산 군수를 위원장으로 무안군의회 부의장, 지역의사회, 경찰, 소방서 등 위원 13명으로 지역협의체를 구성했다.

아울러 2월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지역협의체 및 시행추진단 회의를 개최해 예방접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자문 참여와 협력을 유도하기로 했다.

코로나19 백신은 질병관리청의 백신수급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접종 우선순위에 따라 접종방법과 장소는 다르게 진행된다.

먼저 요양병원, 정신의료기관 입원자 및 종사자는 3∼4월 중 해당기관에서 자체접종 한다. 노인재가복지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 장애인, 노숙인 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 65세 이상 어르신, 의료기관 및 약국종사자는 5∼6월에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을 실시한다. 19세부터 64세까지 일반성인은 7월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백신접종센터에서는 초저온 냉동보관이 필요한 화이자,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다.

단, 백신 개발과정에서 임상시험에 포함되지 않은 임산부와 18세 미만 소아·청소년은 접종대상에서 제외되지만 백신 추가 임상 결과에 따라 변경될 있다.

원활한 접종을 위해 문진표 작성, 예진, 접종, 이상반응 관찰구역으로 나눠 단계별 배치도에 따라 근무조를 2팀, 44명으로 구성하고, 접종 전 사전 모의훈련도 실시할 계획이다.

김산 무안군수는 “백신접종은 정부의 백신 공급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며, 미접종시 후순위로 되어 꼭 해당 기간을 확인하기 바란다”면서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안전한 백신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