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창중공업, 신안군 지도읍 자율방범대에 순찰차량 기증
상태바
㈜영창중공업, 신안군 지도읍 자율방범대에 순찰차량 기증
  • 박승일 기자
  • 승인 2021.03.1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 취약지역 노약자 및 청소년 안전귀가 등 방범순찰에 큰힘

㈜영창중공업 박길식 대표는 방범·순찰 자원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지도읍 자율방범대를 위해 기아 스포티지 차량(2700여만원 상당) 1대를 16일 기증했다.

기증 행사에는 신안군의회 김혁성의장, 황성주 지도읍장, 지도파출소 문훈소장, ㈜영창중공업 대표 박길식, 지도자율방범대 장동현 대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차량을 기증한 영창중공업 주식회사는 강교 사업을 통한 축적된 기술로 플랜트와 조선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고 지도읍에는 신안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내실 있는 기업이다.

박길식 대표는 “사회공헌 측면을 고심하던 중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지도 자율방범대가 떠올랐다”면서 “방범·순찰 등 자원봉사 활동시 사용 할 차량을 기증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자율방범대 장동현 대장은 “먼저 저희 단체에 차량을 기증한 (주)영창중공업에 감사드린다”면서 “매년 50여차례 이상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인데 기증된 차량으로 기동성 향상에 큰 보탬이 될 것 같다”면서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지도읍 황성주 읍장은 “기증된 차량이 방범·순찰하는데 잘 사용하기 바라며 취약지역 어르신과 청소년들의 안전귀가와 안전사고 없는 지도읍이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신안군 김혁성 의장은 “기업·기관·사회단체가 함께 하는 뜻 깊은 행사에 참여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선한 기부를 실천하는 기업이 지역에서 성공 신화를 쓸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기증된 순찰 차량은 안전취약지역 야간 순찰·방범활동과 3월 19일 임자대교 개통에 따라 교통량 폭증에 대비한 교통 안전활동, 교통사고 긴급출동 및 음주 단속 지원 등 자율방범대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