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코로나19 한시 생계지원사업 실시
상태바
무안군, 코로나19 한시 생계지원사업 실시
  • 서상용 기자
  • 승인 2021.04.2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군수 김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피해로 소득이 감소한 저소득층 가구에 대한 한시 생계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시 생계지원사업은 코로나19 정부지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소득감소로 위기가 발생했으나 다른 피해지원 등을 받지 못한 저소득층 가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해 소득이 감소한 가구로 소득기준 중위소득 75% 이하(2인가구 월소득 231만원 이하/4인가구 월소득 365만원 이하), 재산기준 농어촌 3억 원 이하이며 지급 기준을 모두 충족한 경우 가구당 50만원을 현금으로 지급할 방침이다.

다만 30만원을 지급받은 농어임업인 경영지원바우처 대상자가 한시 생계지원 대상으로 결정된 경우 차액분인 20만원을 지급한다. 그 외 기초생계급여 수급가구, 긴급복지 생계지원 수급가구, 2021년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은 가구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온라인 신청은 5월 10일부터 28일까지 보건복지부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방문신청은 5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이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 조회와 신청 접수는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를 적용해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김산 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 다수가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면서 “신속하고 정확한 조사를 통해 생계지원금 지급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