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신안통합추진위원회, 본격적인 활동 시작
상태바
목포신안통합추진위원회, 본격적인 활동 시작
  • 나준엽 기자
  • 승인 2021.06.02 17: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각층 25명으로 구성된 사회단체 결성…민간 주도 통합 추진

목포시와 신안군 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시민사회단체인 ‘목포신안통합추진위원회(위원장 배광언, 이하 추진위)’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추진위는 6월 2일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위원 25명을 비롯해 김종식 목포시장, 박창수 시의회의장, 시·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족식을 개최했다.

추진위는 지난해 7월 통합에 뜻을 같이하는 시민, 사회단체로 구성된 가칭 ‘통합추진민간준비모임’을 결성한 뒤 양 시·군 단체장 면담 및 간담회 등의 활동을 펼쳤고, 지난해 12월 29일 각계각층의 25명으로 구성된 사회단체를 설립했다.

배광언 추진위원장은 “앞으로 통합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모두가 환영하는 통합이 되도록 신안측 통합추진위원회를 비롯한 서남권 민간단체들과 교류협력해 주민 주도의 통합 기틀을 마련해가겠다“고 밝혔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지방소멸을 우려하는 상황에서 목포와 신안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통합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소명”이라면서 “양 시군 시민단체와 자치단체장의 입장이 긍정적이기 때문에 통합을 위한 좋은 기회가 마련됐다. 과거의 실패를 거울로 삼는다면 민간 주도의 통합 논의와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은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추진위는 앞으로 통합 활동 로드맵을 수립하는 한편 민간 차원의 행정통합 핵심과제 발굴, 통합 주요 현안 과제 및 쟁점사항 해소를 위한 정책적 대안 제시, 토론회 개최 등의 활동을 통해 통합 분위기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통합목포시 2021-06-06 22:37:45
무안군도 목포.신안통합에 합세를 강력히 촉구한다. 무안군에서 시승격되더라도 삼향읍은 동으로 전환해야 하는데 누가 동이 되는거 좋아하겠는가??

오히여 무안남부지역은 통합하자고 선호한다. 무안군은 쓸데없는 고집버리고 통합을 강력히 촉구한다. 통합시청을 삼향동초등학교로 하면 될거 아닌가? 또한 무안읍성 복원으로 무안읍 공동화 걱정에 대한 보상해주면 된다. 무안읍권에 일반산단조성과 농공단지 추가도 말할거 없다.

무안군도 목포.신안과 통합에 참석을 강력히 촉구한다.

통합되면 인구 35만, 면적은 1,150㎢로 인구 30만이상+면적 1,000㎢이상인 시도 50만 대도시 특례를 입을수 있고 일반구 신설 가능하니 무안읍에 구청으로 보상해줄수 있잖은가? 냉정히 생각해주라.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