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장애인체육회 창립
상태바
무안군 장애인체육회 창립
  • 서상용 기자
  • 승인 2019.11.1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연직 회장 김산 군수, 상임부회장 함성장 회장
무안군장애인체육회 김산 회장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5일 무안스포츠센터 회의실에서 무안군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를 가졌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무안군장애인체육회 임원선출, 규약(안) 심의·의결, 사업계획 승인 등이 이뤄졌다.

먼저 임원선출에서는 김산 무안군수를 무안군장애인체육회 당연직 회장으로 하고 함성장 상임부회장, 부회장 등 이사 38명과 감사 1명을 임명했다.

그리고 무안군장애인을 위한 보다 체계적인 체육활동 지원과 장애인체육활성화를 위한 전담기구 설치 규약(안)을 심의·의결했다.

무안군장애인체육회는 전라남도장애인체육회의 승인 후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정식 승인을 받으면 무안군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사무국장, 간사 1명이 전담해 체육회를 운영하게 된다.

이후 장애인체육대회 참가지원, 장애인체육동아리 지원 등 장애인체육활동에 대한 지원과 함께 장애인 생활밀착형체육관을 건립할 예정이다.

무안군장애인체육회는 전남 22개 시·군 중 9번째 출범한 체육회다. 그동안 무안에는 장애인에게 맞춤형 체육서비스를 지원할 전담기구가 없어 지역 장애인에게 장애인체육회 설립은 숙원 사업 가운데 하나였다.

김산 무안군수는 “장애인들의 숙원사업인 무안군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 개최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오늘 위촉되신 임원들께서는 무안 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한 첫걸음을 함께 시작하는 만큼 앞으로 서로 협력하여 장애인 체육·문화 발전이라는 목표를 향해 다 같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