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행복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책 선물!
상태바
무안행복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책 선물!
  • 나준엽 기자
  • 승인 2021.07.2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근 두근 - 책을 선물할게' 행사 운영

무안행복초등학교(교장 심재호)에서는 학부모 독서회(리딩맘)과 학생 도서부원들이 추천하고 이를 전교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함께 읽을 수 있도록 ‘두근두근-책을 선물할게’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무안행복초등학교에서 운영중인 학부모 독서회-리딩맘에서는 여름과 어울리는 그림책 3권을 추천하고, 학생 도서부에서는 자신들이 읽은 책 중에서 친구들과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을 3권 추천했다.

사서교사는 이 추천받은 책들을 도서관에 비치하여 학생들이 함께 읽을 수 있도록 함은 물론 나아가 학생들의 흥미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독서퀴즈를 풀고, 자신이 원하는 책을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 것이다.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학부모님, 친구가 추천한 도서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고 그 해당 도서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독서 퀴즈를 풀면서 다른 책에 대한 정보도 알게 됨으로써 자연스럽게 학교도서관을 방문할 수 있는 환경도 조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추모(5년) 학생은 “평소 추천도서라고 하면 재미없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친구가 추천한 책을 읽으니 더 믿음이 가고 재미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심재호 교장은 “단순한 독서 행사를 넘어, 학부모, 학생, 교사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더 의미 깊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지속적인 독서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 공동체가 함께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