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공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상태바
무안공공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운영
  • 박승일 기자
  • 승인 2021.09.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인형극 및 온·오프라인 12개 독서진흥행사

무안공공도서관(관장 신미선)은 독서의 달을 맞아 관내 학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 진흥 사업을 전개해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9월 한 달간 독서문화프로그램, 대출 이벤트, 온·오프라인 전시 등 12개 행사를 운영한다.

주요 행사로는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 가족회 독서 특강 등 주말 독서 프로그램, 두 배로 대출, 연체자 구제, 신규회원 이벤트, 온라인 독서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독서 진흥 행사를 운영한다.

더불어 무안공공도서관 초등 부문 올해의 책으로 지정된 ‘푸른사자 와니니’ 도서 온라인 원화 전시, 지난달 운영한 ‘여름 독서교실’ 참가 학생들의 창작 결과물인 그래픽 노블(만화) 작품이 온·오프라인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독서 홍보를 위하여 운영되는 <온라인 독서 인증 이벤트>는 ‘전라남도교육청 통합 전자도서관’에서 전자책 대출을 인증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제공하는 행사이다.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도서관 회원은 전자책 이외에도 오디오북, 웹콘텐츠 등 온라인에서 다양한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무안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malib.jne.go.kr)를 참고하면 된다.

무안공공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 장기화로 인해 지쳐있는 요즘 작은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지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