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향읍 주민자치위원회, 수강생 작품발표 및 전시회 개최
상태바
삼향읍 주민자치위원회, 수강생 작품발표 및 전시회 개최
  • 남악/나준엽 기자
  • 승인 2019.12.1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 삼향읍 주민자치센터(위원장 정연선)는 지난 10일 남악복합주민센터 대공연장에서 김산 군수를 비롯해 주민들과 수강생 및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수강생 작품발표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삼향읍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올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주민들 앞에 선보이면서 수강생들의 가족과 함께 한 해를 마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기념식에 이어 시작된 발표회는 풍물, 요가로 시작해 라인댄스, 댄스스포츠로 흥겨운 음악과 함께 열기가 고조되면서 플룻과 통기타 등 음악 공연에 이어 합창과 노래교실 순으로 12개 코너가 진행됐으며, 손뜨개 인형과 예쁜 글씨, 서예, 문인화 등 수강생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작품이 전시되어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자발적인 주민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는 삼향읍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문화 예술, 건강 체육, 취미 활동 등 연간 23개 프로그램을 4분기에 걸쳐 운영해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삼향읍민의 화합과 건전한 여가선용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를 통해 주민자치역량 및 문화의식 향상과 함께 주민자치센터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활발해진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참신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민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