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의 꽃과 달이 빚은 도예”
상태바
“화가의 꽃과 달이 빚은 도예”
  • 서상용 기자
  • 승인 2019.12.1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 오승우미술관 지역작가초대전 개최

무안군 오승우미술관은 현재 우리 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중견작가 23명을 초대하여 ‘화가의 꽃과 달이 빚은 도예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올해 개최되는 세 번째 초대전으로 올해 12월 21일부터 내년 3월 18일까지 무안군오승우미술관 전시실 2·3관에서 전시되며, 개막식은 오는 26일(목) 오후 4시에 미술관 로비에서 열린다.

화가의 꽃과 달이 빚은 도예展은 ‘꽃’을 주제로 한 서양화·한국화·조각 작품과 ‘달이 빚은 도예’라는 주제의 무안 분청 작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전시를 통해 무안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도예작가들과 중견 서양화가의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폭넓게 감상하고 지역작가들의 예술세계를 들여다보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무안의 분청은 특유의 독창성과 추상성, 그리고 한국인의 소박함을 담고 있어 세계적으로 그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면서 “이번 전시를 통해 무안 분청 작품과 순수미술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우리지역의 훌륭한 예술작품들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작가 : 김두석, 김문호, 김창환, 박미경, 박수경, 박은숙, 박일정, 서순례, 선명주, 송길홍, 송일석, 신지현, 윤귀연, 윤석수, 윤숙정, 윤신의, 이동해, 이정순, 이지형, 장원선, 정덕영, 정철수, 최근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