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새마을지도자, 2022 한마음대회 성료
상태바
무안군새마을지도자, 2022 한마음대회 성료
  • 서상용 기자
  • 승인 2022.12.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천·임경심 회장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무안군새마을회(회장 장용우)는 12월 15일 오전 10시30분 무안읍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새마을운동 52주년을 기념해 탄소중립 실현과 함께 만드는 생동하는 행복무안을 위한 ‘2022년 무안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산 무안군수, 김경현 무안군의회의장, 김선치 무안교육장, 도·군의원을 비롯해 새마을지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 새마을지도자에 대한 표창과 기념사,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새마을운동을 통해 앞장서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함께하는 화합과 변화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대회는 생명·평화·공동체운동에 대한 구체적 실천 활동을 점검·공유해 앞으로 새마을운동이 나아갈 방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선 임종천 현경면협의회장과 임경심 청계면부녀회장이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받는 등 30명이 수상했다.

장용우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새마을정신을 실천하며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새마을지도자들께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운동을 통해 생동하는 행복무안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무안군새마을회는 새마을지도자무안군협의회(회장 이동률), 무안군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성희), 직장·공장새마을운동무안군협의회(회장 이해숙), 새마을문고무안군지부(회장 박연자) 4개 단체로 이루어져 있다.

■수상자 명단

◆행정안전부장관표창(2명)

△임종천 현경면협의회장 △임경심 청계면부녀회장

◆도지사 표창

△기우일 무안읍협의회 총무

◆무안군수 표창(20명)

△무안읍 고영일·송순임 △일로읍 서석봉·서양수 △삼향읍 박근수·진분순 △몽탄면 임기선·옥정숙 △청계면 진완선·이춘례·백승녀 △현경면 김희중·백용숙 △망운면 김영술·함화자 △해제면 임채원·김진영 △운남면 유기선·모영미 △박필숙 직장협의회 총무

◆무안군의회의장 표창(2명)

△차상진 해제면협의회장 △권숙희 삼향읍부녀회장

◆새마을운동중앙회장 표창(2명)

△김계태 일로읍협의회 부회장 △이희숙 망운면부녀회장

◆전남도새마을회장 표창(2명)

△정일남 일로읍 분회장 △박홍순 삼향읍부녀회

◆전남도의장 표창

△임삼연 현경면부녀회 총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