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무안경찰서장 박삼현
상태바
[신년사] 무안경찰서장 박삼현
  • 무안신안뉴스 기자
  • 승인 2022.12.3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안전, 사회적 약자 보호
무안경찰서장 박삼현
무안경찰서장 박삼현

존경하는 무안군민 여러분!

희망찬 2023년 새로운 태양이 떠올랐습니다.

새해는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토끼는 새끼를 여러 마리 낳기 때문에 번창과 풍요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기운을 이어받아 무안군민 여러분 모두가 풍족하고 여유로운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오늘은 새해 첫날을 맞아, 모두가 함께 만들어갈 안심 구역 무안을 위한 저희의 다짐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국민 안전을 위한 예방적 경찰 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범죄의 위험이나 사건 사고의 징후가 없는지를 세심하게 살펴보고 대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책임 수사기관으로서의 능력과 위상을 갖춘 무안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범죄나 사건·사고가 발생 시 엄정하게 법을 집행하고 기본에 충실할 수 있도록 개인별 역량을 키우겠습니다.

셋째, 협력치안활동으로 더 안전한 무안을 만들겠습니다. 사회적 약자보호, 교통안전과 같은 다양한 영역에서 유관기관·협력단체와 함께 공동체 치안 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범죄 대응부서 전반에 대한 점검 및 보완하고, 여성·아동·노인·외국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내실 있는 ‘맞춤형 특수시책’을 새롭게 전개하겠습니다.

세밀한 위험관리에 기반한 물샐틈 없는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여, 우리 지역의 가장 낮은 곳에 있는 그 어떤 주민도 ‘안전’이라는 기본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더 완성도 높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랑하는 무안군민 여러분!

무안경찰이 추구하고자 하는 이 모든 것들은 군민들의 지지와 협력이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협력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2023년 새해에도 범죄와 각종 사고로부터 안전한 안심구역 무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군민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새해에도 무안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시고, 어느 해보다 보람으로 가득한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