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6기 개강
상태바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6기 개강
  • 김진혁 기자
  • 승인 2023.09.1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은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6기 개강식을 지난 9월 9일 무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중학생,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무안교육청 창의융합 6기 개강
무안교육청 창의융합 6기 개강

올해로 3년째 진행되는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은 4개월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무안군(군수 김산)의 후원으로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사고와 발표토론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운영은 교수 특강, 발표토론을 위한 대학생 멘토링, 대학 교수 평가 및 지도등으로 구성돼 있다.

개강식에서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중학교 학생·학부모와 함께 프로그램 운영 내용을 공유하고, 대학생 멘토가 참여해 첫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음 나누기 활동을 통해 참가 학생과 멘토들이 함께 발표주제를 선정하고 앞으로의 활동계획을 세웠다.

참가학생들은 4개 영역(정치와 사회, 인간과 환경, 철학과 삶, 경제와 생활)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발표토론을 진행하고, 특히, 멘토로 포항공대등 대학생들이 참여해 학생들의 발표토론을 준비단계부터 발표·토론까지 밀착지도를 진행한다.

김선치 교육장은 “4개월 동안 진행될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이 우리 학생들이 창의력, 문제해결력, 인문학적 상상력을 키우고 미래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