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오승우미술관, 스마트미술관 구축
상태바
무안군 오승우미술관, 스마트미술관 구축
  • 주명희 기자
  • 승인 2024.05.1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앱으로 전시작품 해설과 미술관 VR 관람 체험하세요

무안군 오승우미술관은 지난 2022년 문화체육관광부의 스마트박물관·미술관 기반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한 온라인 가상현실 미술관과 스마트 전시해설(도슨트) 앱을 통한 전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며 스마트미술관을 구축했다.

스마트미술관은 ‘스마트 무안군오승우미술관’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상설·기획전 전시해설(도슨트)을 체험할 수 있으며, 미술관 VR 관람을 통해 미술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현재 전시되고 있는 작품을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5월 14일부터는 AR 어린이미술관을 운영해 오승우 화백의 ‘십장생도’, ‘꽃과 소녀’, ‘한국의 백산’을 주제로 한 증강현실 콘텐츠로 미술관 카페테리아 공간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스마트미술관 구축 기념으로 11일부터는 오승우미술관 모바일 앱을 이용한 스탬프 투어를 완주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 무안군오승우미술관 모바일 앱을 실행해 작품 옆에 부착돼있는 QR코드를 촬영하고 스탬프 투어를 완주한 후 안내데스크 직원에게 인증하면 된다.

오선희 문화예술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첨단 정보통신 기술을 적극 활용해 스마트 전시해설 서비스와 비대면 관람 서비스 등 새로운 콘텐츠로 관람객에게 다양한 형태의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