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자원회수시설 건립 시민공청회 28일 개최
상태바
목포시, 자원회수시설 건립 시민공청회 28일 개최
  • 나준엽 기자
  • 승인 2022.12.15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각처리방식, 대기오염도 등 설명·토론

목포시는 12월 28일 오후 2시 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자원회수(소각)시설 건립사업에 대한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자원회수(소각)시설 건립사업의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 시민 공감대 형성 등을 위해 마련됐다.

각 분야 전문가와 소각방식별 시공 및 운영사 등 9명이 패널로 참여해 소각처리방식(스토커, 열분해) 운영 및 효율성, 대기오염물질 배출 위해도 감소를 위한 대기오염물질저감시설 등을 설명하고 자유토론과 방청객 질의응답 등을 진행한다.

시는 공청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시민 건강권을 더욱 확보하는 방향으로 자원회수(소각)시설 건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의견 수렴을 통한 공감대 형성과 해법 모색을 위해 공청회를 열게 됐다”면서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참석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 속에서 자원회수(소각)시설 건립사업 추진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실시해 오고 있다.

지난 2020년 12월 랜선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2021년 3월 전략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2021년 5월 전략환경영향평가 공청회, 2022년 2월 환경영향평가 주민설명회 등 4차례의 설명회와 공청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