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2기 생활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진행
상태바
무안군 2기 생활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진행
  • 서상용 기자
  • 승인 2023.07.1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 생활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17명 접수, 14명 수료

무안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생활퍼실리테이터’ 2022-000828호 민간자격교육 등록기관으로 2022년에 이어 무안군 2기 생활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을 월선권역다목적회관에서 진행했다.

퍼실리테이션 기법은 회의 진행 및 공동체 조직 문화의 의견을 조율하고 적절한 도구와 기법을 사용해 참여자들의 소통과 화합으로 합리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생활퍼실리테이터는 ‘생활속에서 퍼실리테이션 하자’는 의미로 공유하고 합의하는 과정의 퍼실리테이션 회의 기법을 친숙하게 접하자는 의미이다.

또한, 이번 양성과정 수강생들은 7월 4일부터 7일까지 36시간을 이수해 수료증이 발급됐으며 민간자격 ‘생활퍼실리테이터’ 단일등급 자격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생활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에 참여한 수료생 김하진 무안읍중심지활성화사업 위원장은 “수강생 중에 나이가 가장 많아 걱정했는데 회의하는 게 즐거워질 것 같다”면서 “회의 규칙을 세우고, 스팟(spot)을 활용해 즐거운 회의 진행을 배웠다. 꼭 활용해야겠다”고 교육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번 2기 생활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에는 18명이 교육을 신청해 14명이 수료했다. 14일 18시에 필기시험이 치러질 예정이며, 현재 무안군퍼실리테이터 자격 취득자는 20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