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중 전남국제교육원에서 다문화이해교육 실시
상태바
무안중 전남국제교육원에서 다문화이해교육 실시
  • 박승일 기자
  • 승인 2022.10.1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성’을 존중하는 다문화감수성 높여

무안중학교(교장 정한성) 1학년 학생들이 10월 12일에 여수에 있는 전남국제교육원에서 다문화이해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여권만들기를 시작으로 여러 나라의 언어, 음식, 주거 문화, 의복, 사고방식 등이 각기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리고 이들 문화를 이해하고 인정하고 존중하면서 세계시민으로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깨닫게 됐다.

또한 학생들은 사진을 찍으며 여러 나라의 전통 의상을 알게 되고, 게임을 통해 스페인의 토마토 축제를 즐기면서 세계의 축제들을 알게 됐다.

김진아 학생은 “이제까지 다문화하면 다양한 인종이나 국가 등을 먼저 떠올랐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내 곁에 있는 친구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면서 “세상 사람 모두가 똑같이 생긴 얼굴을 가졌다면 몹시 무서울 것이다. 서로 다르게 생기고, 서로 다르게 생각한다는 것이 축복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과 함께 교육에 참여한 박선애 담임교사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학습자료와 체험활동 위주의 프로그램 운영과 정은혜 지도교사의 밀도 있는 수업으로 학생들의 다문화감수성이 매우 높아졌다”면서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학생들이 다양성을 존중하고 서로를 아끼고 위하면서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하고, 나아가 더 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세계시민의 일원으로 살아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