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성 군의원 “군공항 발언 강기정 광주시장 사과 촉구”
상태바
이호성 군의원 “군공항 발언 강기정 광주시장 사과 촉구”
  • 서상용 기자
  • 승인 2023.03.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분 자유발언 ‘광주 군 공항 무안공항 통합’ 발언 철회 요구

무안군의회 이호성 의원은 12월 14일 열린 제28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강기정 시장의 지난 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광주 군 공항을 무안공항에 통합시키겠다’는 일방적 발언을 강력히 규탄했다.

5분 자유발언하는 이호성 군의원
5분 자유발언하는 이호성 군의원

이호성 의원은 “강기정 시장의 발언은 광주 군 공항 이전 부지를 우리 군으로 미리 정해 놓고 추진해 왔다는 사실을 잘 알 수 있다”면서 “무안군민 의사를 철저히 무시하는 무책임한 행태가 아닐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군민들은 2019년부터 광주 군 공항 전투기 소음실태 현장 견학을 통해서 전투기 소음이 지역발전을 저해하고 재산권 침해가 크다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그 피해를 우려하고 있다”면서 “10만 무안군민 대변자로서 강기정 시장의 광주 군 공항을 무안공항에 통합하겠다는 발언을 철회하고 10만 무안군민에게 즉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또한“ 무안군민이 반대하는 광주 군 공항 무안이전을 중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호성 의원은 집행부를 향해 “강기정 시장 항의 방문, 광주시청 앞 규탄 결의 대회를 통해 보다 더 적극적인 군민 반대의지를 보여 주고 중앙정부에도 지속적으로 건의하기 바란다”면서 “도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충분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공모방식으로 군 공항 이전을 추진하는 게 최선”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무안군의회는 항상 군민 곁에서 군민의 이익을 위해 앞장서 나갈 것을 다시 한번 다짐 한다”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