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의 날’운영 힘찬 첫 출발
상태바
무안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의 날’운영 힘찬 첫 출발
  • 주명희 기자
  • 승인 2024.02.2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군수 김산)은 2월 28일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의 날’ 첫 시작을 무안읍에서 운영하며 힘찬 출발을 알렸다.

이날 군·무안읍 기동대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마을 주민, 자원봉사자, 무안군 119생활안전순찰대와 무안우체국 등 다양한 분야의 인력이 총동원되어 민관협력을 통한 대상자 지원에 앞장섰다.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의 날은 대규모 인력이 동원돼 청소 및 도배장판 교체 등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공공기관과 협업하여 매월 1회 봉사하는 사업으로 작년 첫 시행 후 지역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현재 복지기동대는 집수리·도배 등 각 분야 전문가를 비롯해 이장, 부녀회장, 자원봉사 회원 등 총 10개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원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민간 자원의 지속적인 발굴과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 구석구석에 도움의 손길을 펼쳐갈 예정이다.

김산 군수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기동대원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보살핌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민관이 협력해 서로 상생하는 복지 체계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3월 복지기동대의 날은 일로읍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에 신청해 지원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