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 제2기 주민자치학교 성료
상태바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 제2기 주민자치학교 성료
  • 김진혁 기자
  • 승인 2024.03.2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 역량 강화…미래 향한 기대감 높여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어성준)는 3월 초부터 2주간 진행된 제2기 주민자치학교를 29명의 신청자 중 17명이 최종 수료하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의 기본 개념부터 실무 활동까지 체계적으로 다루어졌다. 특히 제2강에서는 세계적인 석학, 서강대학교 최진석 명예교수를 초청해 무안군 주민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주민들까지 참여할 수 있는 공개강좌를 개최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했다.

또한 마지막 4강에서는 전문 퍼실리테이터의 도움을 받아 무안읍 의제 발굴 팀별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무안읍의 문제점과 주민들의 희망 사항을 파악하여 향후 자치위원회 활동 방향을 설정하는 데 집중했다.

수강생들은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과 기능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고, 앞으로 주민자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면서 “이런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해달라”고 요청했다.

어성준 위원장은 “이번 주민자치학교를 통해 우리 주민들의 뜨거운 열정과 희망을 엿볼 수 있었다”면서 “지역문제에 대한 답은 멀리서 찾을 것이 아니라 우리 주민들 속에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강조했다.

이숙아 무안읍장은 “다양한 분야의 주민들이 일과 후 저녁에 모여 함께 지역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고 존경스러움을 느꼈다”면서 “보석처럼 빛나는 주민들이 있어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무안읍 주민자치학교의 성공적인 개최는 주민자치 활성화에 대한 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보여주는 사례로,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번 교육에서 얻은 성과를 발판 삼아 주민들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