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세계김밥페스타에서 선보일 6종 김밥 개발
상태바
신안군, 세계김밥페스타에서 선보일 6종 김밥 개발
  • 주명희 기자
  • 승인 2024.04.1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농수산물 이용한 비건김밥, 홍어카츠김밥 등 개발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2024 신안세계김밥페스타에서 선보일 신안김밥 6종을 개발하고 김밥 연구회원 30여명을 대상으로 4월 15일 신안군농산물가공센터에서 기술 전수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군과 신안김밥연구회원들이 다양한 김밥을 만들어 보고 그 가운데 6종을 엄선해 회원 간 같은 레시피를 공유해 누구나 같은 맛을 낼 수 있도록 실습 교육을 진행한 것이다.

이번에 개발한 6종의 김밥은 신안소금김밥+대파김치, 신안그냥김밥, 신안정원김밥, 신안양파김밥, 신안바다김밥, 신안홍어카츠김밥이다. 군의 우수 농수산물인 대파, 양파, 전복, 톳, 홍어 등을 이용해 만들었으며 4월 27일 열리는 김밥페스타에서 관람객들에게 2000원, 4000원, 7000원의 종류별 판매로 착한 가격과 함께 골라 먹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김효정 회장은 “축제를 찾아줄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신안김밥의 맛을 보여 드리기 위해 열심히 배우고 익혔다”면서 “신안세계김밥페스타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4 신안세계김밥페스타는 4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2일간 자은면 1004뮤지엄파크에서 개최되며 김밥경연대회인 신안 K-김밥월드컵, 조리 명장 푸드쇼, 체험 부스, 플리마켓, 신안김밥을 판매하는 배 터지는 김밥파티존, 휴게공간인 김밥피크닉 가든, 어린이 놀이터, 전시 공간 겸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