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전원에 장학금…무안중 아름다운 전통
상태바
졸업생 전원에 장학금…무안중 아름다운 전통
  • 서상용 기자
  • 승인 2022.02.10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창회·운영위원회 등에서 570만원 마련해 졸업생 21명 모두 지급

동창회와 지역사회의 노력으로 무안중학교(교장 정한성) 졸업생 전원에게 장학금이 지급돼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무안중학교는 2월 10일 3학년 학생들만 참여한 가운데 졸업식을 갖고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했다.

졸업식에선 해마다 동창회 및 지역사회 여러 기관단체에서 졸업을 축하하고 미래를 잘 개척하라는 의미에서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무안중 29회, 32회 동창회에서 4명의 후배들에게 각각 20만원씩의 장학금을 기탁했고, 무안중 운영위원회에서 3명, 남악새마을금고 5명, 일로농협 3명, 일로읍번영회 3명, 일로읍이장단 2명, 일로읍개발청년회 2명 등 일로읍 기관단체에서 각각의 졸업생에게 20만원에서 3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특히 김성수 무안중 전임교장은 지난해 9월 정년퇴임 때 5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와는 별도로 지난해 명예퇴임한 강영선 교감과 올해 명예퇴임 한 이연청 교감도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어려운 여건에서도 열심히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재학생들에게 지급하는 등 교원들의 각별한 제자 사랑의 미담도 이어지고 있다.

졸업생 이주진 학생은 “3년 동안 사랑으로 우리들을 품어주신 선생님들과 여러 어르신들께 감사 드린다”면서 “오늘 주신 장학금으로 만화가가 되고자 하는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필요한 물품들을 구입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정한성 교장은 “해마다 무안중 동창회를 비롯한 지역사회에서 졸업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아름다운 전통이 올해에도 이어져서, 졸업생 21명 전원에게 총 57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면서 “이 훈훈한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신 김용완 운영위원장을 비롯해서 이기열 씨와 지역사회의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무안중학교는 올해 제74회 졸업생 21명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1만3220명의 인재를 배출한 유서 깊은 학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