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안심관광지’ 목포·무안·신안 5곳 선정
상태바
관광공사 ‘안심관광지’ 목포·무안·신안 5곳 선정
  • 서상용 기자
  • 승인 2022.05.2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회산백련지, 목포 해상케이블카·자연사박물관·고하도, 신안퍼플섬
문체부 안심여행 캠페인·6월 여행가는 달 등과 연계 집중 홍보

무안 회산백련지와 목포해상케이블카, 목포자연사박물관이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2년 안심관광지에 선정됐다.

전라남도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2년 안심관광지에 전체 198곳 중 도내 관광지 26곳이 선정돼 전국 최다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목포자연사박물관, 목포해상케이블카, 담양 죽녹원,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구례 천은사 상생의길 및 소나무숲길, 영광 백제불교최초도래지, 완도 청산도 슬로길, 진도타워, 신안 퍼플섬 등 9곳은 2021년 안심관광지 또는 인바운드 안심관광지에 이어 2년 연속 포함됐다.

목포 고하도, 여수세계박람회장, 순천만국가정원, 광양 배알도 섬 정원, 고흥우주발사전망대, 보성 제암산자연휴양림, 해남 4est 수목원, 우수영관광지, 대흥사(장춘숲길), 영암 도갑사, 기찬랜드, 왕인박사유적지, 무안 회산백련지, 함평자연생태공원, 불갑사 관광지, 장성 백양사, 완도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등 17곳은 올해 새로 진입했다.

무안회산백련지
무안회산백련지

무안 회산백련지는 동양 최대의 백련 자생지로 33만㎡에 백련을 비롯해 수련·가시연꽃·왜개연꽃·개연꽃·홍련·애기수련·노랑어리연꽃·어리연꽃 등 30여 종의 연꽃과 50여 종의 수중식물, 수변 식물들이 자라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 명소이다. 오는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제25회 연꽃축제’가 개최된다.

목포해상케이블카
목포해상케이블카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슬로우시티 목포의 옛 중심지인 목포 원도심과 북항, 유달산은 물론 고하도를 비롯한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해양관광, 레저, 문화관광의 새로운 중심축이다. 유달산의 지형적 특성과 우수한 경관을 고려해 원도심과 다도해상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장 3.23km, 국내 최고높이 155m를 자랑한다.

목포자연사박물관
목포자연사박물관

목포자연사박물관은 자연사관, 문예역사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자연사관은 중앙홀, 지질관 등 7개 전시실에 지구 46억년의 자연사를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세계에서 단 2점뿐인 공룡화석 프레노케랍토스와 신안군 압해도에서 발굴해서 복원한 세계적 규모의 육식공룡알 둥지 화석이 전시되어 있으며 공룡모형, 화석, 식물, 곤충, 조류, 어류 표본 등 국내 최대 규모로 총 4만여점의 방대한 자료를 소장, 전시하고 있다.

목포 고하도
목포 고하도

목포 고하도는 목포대교로 연결된 연륙섬으로 목포해상케이블카 승강장이 위치해있는 목포의 대표적 관광지다. 용오름 둘레숲길, 13척의 판옥선 모형을 격자 형태로 쌓아올린 24m 높이의 고하도 전망대가 있다. 또 해변에 설치된 해상데크 등에서는 목포 앞바다의 풍경, 고하도의 해안동굴·해안절벽·해송 등 자연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신안 퍼플섬
신안 퍼플섬

신안퍼플섬인 반월도·박지도는 세계 75개국 174개 마을이 진출한 본선에서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가 처음으로 선정한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Best Tourism Village)’이 됐다.

주민들은 쇠락해가는 마을을 살리기 위해서 신안군과 손잡고 마을을 온통 보랏빛으로 채색했다. 보랏빛 국화, 보랏빛 다리, 보랏빛 지붕, 보랏빛 전기차 등등 반월도와 박지도는 말 그대로 퍼플섬이 되었고, 2019년부터 2021년 12월 말 기준 약 77만5천 명의 여행객이 다녀가는 세계적 명소가 되었다.

전남의 안심관광지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내여행정보 플랫폼인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의 ‘추천 안심관광지’를 통해 소개된다.

전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대한민국 안심여행 캠페인, 6월 여행가는 달과 연계하고 관광 관련 박람회, 기획보도 등에 안심관광지를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지자체 추천을 받아 안전, 관광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엄정한 평가를 통해 국민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국내 최적의 안심관광지 198곳을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