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최첨단 VR(Virtual Reality) 라운지 개소
상태바
목포대, 최첨단 VR(Virtual Reality) 라운지 개소
  • 박승일 기자
  • 승인 2022.10.1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교직원 및 지역민에 개방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는 10월 12일 오전 10시 목포대 정보전산원 1층에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VR 라운지’ 개소식을 열었다.

이번 개소식한 VR 라운지는 최대 10명이 PC를 활용할 수 있는 ▲PC ZONE, 최대 8명이 가상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제작 ZONE, 최대 6명이 노트북·오큘러스퀘스트2·TV 등 IT 기기 이용이 가능한 ▲세미나 ZONE 2실, 가상콘텐츠 체험을 위한 ▲VR ZONE 2실 등 총 4개의 ZONE 6개 실로 구성됐다.

MNU대학혁신사업 및 LINC3.0사업단의 재정지원으로 구축한 이번 VR 라운지에는 오큘러스퀘스트 14대, 노트북 15대를 VR 라운지 내에서 대여해 사용할 수 있다. 학생들의 사용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VR ZONE, 콘텐츠 제작 ZONE, 세미나 ZONE, PC ZONE 각각의 사용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사용 예약이 가능한 모바일 APP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정보전산원 김종화 원장은 “학생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휴식·체험·학습·협업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구성원들과 부서의 행·재정적 지원으로 본 공간이 구축됐다”면서 “학생 활용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 및 입시 시즌 최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수험생에게 제공하여 대학 홍보에도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목포대 정보전산원은 VR 라운지를 학생, 교직원 및 지역민에게 개방·운영하고,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조성, VR 관련 학생동아리 활동 지원 등 VR 라운지 사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