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선화의 기적! 지도 선도 탄소중립 마을 선정
상태바
수선화의 기적! 지도 선도 탄소중립 마을 선정
  • 김진혁 기자
  • 승인 2023.09.1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 지도읍 선도마을이 전라남도에서 공모한 ‘탄소중립 실천 선도마을 조성사업‘에 선정됐다. 신안군은 탄소중립 실천 마을 공동체 조성을 통해 탄소중립 공감대를 형성하고 주민 실천 생활화 확산에 최산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탄소중립 실천 선도마을 조성사업은 ‘지도 선도마을’을 탄소중립과 에너지 전환의 대표 마을로 지정해, 탄소 숲 조성 및 주민이 참여하는 탄소중립 교육을 통해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탄소 숲 조성 나무심기 △주거 공간 LED 교체 △탄소중립 실천 주민교육 등이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사람, 환경, 공간이 조화되는 그린 선도마을을 형성하고,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탄소중립 실천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마을 주민들은 고효율 LED 조명 교체로 전기료 등 탄소배출 낮춤 및 에너지 자립률 향상으로 에너지 복지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신안군의 주요 관광지인 선도마을에서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됨으로써 탄소중립 홍보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러한 노력을 통해 정부의 그린뉴딜과 탄소중립 정책에 한국의 갯벌로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신안군이 선도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