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무안 4차산업 체험행사’ 개최
상태바
‘2023 무안 4차산업 체험행사’ 개최
  • 김진혁 기자
  • 승인 2023.11.1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에서 만나는 4차산업 혁명 기술

무안군(군수 김산)은 제3회 무안YD페스티벌 기간인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삼향읍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2023 무안 4차산업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차 개최되는 2023 무안 4차산업 체험행사는 작년 2회차에도 군민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기술·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색적인 체험행사를 선보인바 이번 행사 프로그램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로봇, 교통, 메이커 등 6개 분야로 체험 위주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각 분야별 대표 콘텐츠로는 인공지능(AI) 분야 움직임 인식 무인 단말기, 가상현실(VR) 분야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확장현실(XR) 분야 홀로렌즈, 로봇 분야 배틀로봇, 교통 분야 드론 체험·만들기 교구 체험 등이 있다.

주로 전 연령을 아우르는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방문객들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4차산업혁명에 대한 기술적 지식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로봇 포토존과 포토 무인 단말기에서는 함께 방문한 가족, 친구들과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조성될 예정이며, 체험도장을 채우는 이벤트를 참여하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제공된다.

조수정 미래성장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우리 생활에 밀접한 4차산업혁명 기술들에 대해 멀고 어렵게 느끼기보다는 직접 체험하면서 즐겁고 자연스럽게 지식을 습득할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