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무안신안축협, 가축시장 출하농가 선급금 지원
상태바
목포무안신안축협, 가축시장 출하농가 선급금 지원
  • 서상용 기자
  • 승인 2023.11.2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무안신안축협(조합장 문만식)은 11월 17일부터 일로가축시장을 이용한 한우 조합원에 가축시장 출하농가 선급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목포무안신안축협은 럼피스킨이 발생해 가축시장 휴장에 따른 경매중지로 사료대금과 운영자금 부족으로 어려움에 빠져 있는 축산농가에 힘이 되고자 전국 최초로 출하농가 선급금을 지원하게 됐다.

선급금 지원 대상으론 목포무안신안축협 일로가축시장을 이용하는 한우사육 조합원이며 지원 금액은 무이자로 비육우(암) 기준 마리당 최대 450만원으로 임신우, 송아지까지 지원하며 지원한도 제한이 없다.

축협 관계자는 “이번 출하농가 선급금지원 사업을 통해 지난해부터 침체된 축산농가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면서 “축협은 축산농가의 경영비 절감과 소득증대를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축협은 일로 가축시장 재개장 시 혈통우와 으뜸한우 송아지 경매 개월령을 2개월 확대해 10개월령까지 거래할 계획이다.

이는 가축시장 경매중지로 인해 출하시기를 놓친 한우농가가 홍수출하로 가격이 하락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목포무안신안축협은 사료비 폭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 농가에게 힘이 되고자 지난 10월 10일부터 사료구입비 1포당 1000원(10억원)을 지원 실시하고 있으며 럼피스킨 확산방지를 위해 소독약과 생석회를 지원했으며 휴일에도 지속적인 농장 주변 방역을 실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