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성 군의원, 민주당 청년 우수조례 경진대회 2급포상 수상
상태바
김봉성 군의원, 민주당 청년 우수조례 경진대회 2급포상 수상
  • 서상용 기자
  • 승인 2023.11.2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의회 김봉성 의원(의회운영기획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2023년 청년 지방의원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전국청년위원장 2급 포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위원장 전용기)가 당 소속 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참신하고 검증된 우수조례를 발굴해 당이 지향하는 청년정책 창안을 촉진하기 위해 개최됐다.

김봉성 의원은 「무안군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조례」 발의와 신혼부부 지원정책 마련을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 등 청년층 권익 증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 의원이 대표발의한 「무안군 신혼부부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조례」는 저출산 시대를 맞아 청년층의 무안군 주거 정착 유도와 양육하기 좋은 환경 조성 등 당면한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로써 무안군은 실제 거주 여부와 소득요건 등을 충족한 신혼부부에게 연 1회 최대 100만원, 3년간 최대 300만원의 전세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하게 됐으며, 이들의 주거비 부담 완화를 통해 청년층의 안정된 정주 여건을 조성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김봉성 의원은 “청년세대의 어려움은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문제로 지역사회의 미래와 직결돼 있다”면서 “앞으로도 청년새대가 희망을 갖고 지역의 버팀목 역할을 해나갈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