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출가스 5등급 차량 수도권·광역시 운행 주의해야
상태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수도권·광역시 운행 주의해야
  • 김진혁 기자
  • 승인 2023.11.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부터 4개월 동안 평상시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감축 및 관리 대책 시행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12월부터 시작된 제5차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시행에 대비해 철저한 관리와 준비에 나섰다.

계절 관리제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4개월간 평상시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감축 및 관리 대책을 시행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군은 미세먼지의 집중 감축을 위해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을 홍보하고, 다량 배출원 중점 관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단속 지역이 기존 수도권과 대구·부산시에서 광주·대전·울산·세종시까지 확대됨에 따라 관내 5등급 차량 소유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운행 제한은 평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해당 지역에서 운행하다 적발되면 1일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저감장치 부착 차량, 긴급차량, 장애인·국가유공자 등의 차량은 단속에서 제외된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번 제5차 계절 관리제는 우리 군과 인접한 광주광역시에 진입 시 과태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 주기를 바란다”면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및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여 대기환경을 개선하고, 미세먼지 없는 푸른 하늘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