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도 “새롭게 태어나는 보물섬 신안”
상태바
김병도 “새롭게 태어나는 보물섬 신안”
  • 서상용 기자
  • 승인 2024.01.1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특례군’으로 개명 추진, 평화로 먹고 살 수 있어야
햇빛과 바람 연금을 기본소득으로 거듭나게 해야
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해상교통완전공영제 실현해야
더불어민주당 김병도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김병도 예비후보

국회의원선거 영암무안신안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병도 예비후보는 “신안의 아름다운 섬 그리고 햇볕과 바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갯벌을 활용해 보물섬 신안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인권, 평화, 민주 김대중 정신이 살아 있는 신안을 ‘김대중특례군’으로 개명을 추진해 신안이 평화로 먹고 살 수 있는 지역으로 새롭게 태어나기를 바란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는 “세계문화유산인 갯벌에서 채취한 수산물에 특별한 부가가치를 부여해 ‘메이드 인 펄’을 상품화하는 ‘only one’ 전략이 필요하다”면서 “햇빛과 바람 연금을 주민의 실질적인 삶에 도움이 되는 기본소득으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RE100을 활용한 그린에너지스마트국가산단을 조성해 수출기업을 유치하는 등 새로운 일자리와 사람이 넘쳐나는 보물섬 신안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신안은 교통이 생명이다. 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해상교통완전공영제를 실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김 후보는 자치분권 및 균형발전 전문가다. 김근태 전 열린우리당의장 특보,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 기본소득위원, 이재명 대선후보 미래기획단 부실장,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전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 전문위원, 제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비례공천관리위원 및 상황실 부실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당 인구감소지역대응특별위원장, 전남대학교 객원교수로 재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