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내 3개 주민자치위원회 간담회 개최
상태바
무안군 내 3개 주민자치위원회 간담회 개최
  • 김진혁 기자
  • 승인 2024.02.0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가 나아가야할 방향 토론…2024년 활동방향 공유

무안군 소재 4개 주민자치위원회 중 3개 주민자치위원회 임원들은 2월 1일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센터에서 신년인사를 겸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주민자치센터 운영과 주민자치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토론을 시작으로 각 주민자치위원회의 2024년 활동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정기적인 정보교환의 자리를 마련해 지역사회의 소식을 신속히 나누고, 효과적인 협력체재를 구축해 각종 사업 및 행사에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다짐했다.

삼향읍 주민자치위원회 고성운 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주민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주민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촉진할 계획이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몽탄면 이재경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는 상호 협력과 지역사회 발전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더욱 강화된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무안군 발전과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무안읍 어성준 주민자치위원장은 “기존 주민자치위원회부터 함께 힘을 모우고 주민자치위원회가 9개 읍면으로 확대 시행될 수 있도록 협력하며 주민자치의 실질화를 통해 다양성이 꽃피고 새로움이 넘쳐나 생동감이 넘치는 살기좋은 무안군이 되도록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무안군 9개 읍면중, 해제면, 삼향읍, 무안읍, 몽탄면(설치순) 등 9개 읍면중 4개 읍면에서 주민자치위원회가 설치되 활동하고 있으며 향후 9개 읍면으로 확대 시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