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경배, 경선 TV토론 무산 유권자 알권리 침해
상태바
천경배, 경선 TV토론 무산 유권자 알권리 침해
  • 서상용 기자
  • 승인 2024.03.0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3자 후보 협의 후 경선 TV토론 강력 제안
영암무안신안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천경배 예비후보
영암무안신안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천경배 예비후보

천경배 영암무안신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김은경 혁신위에서 제안하고 민주당에서 수용한 경선 TV토론회가 3명의 후보 중 후보 1명이 반대해 취소된 건 유권자의 알권리 침해이자 유권자를 무시하는 행위라며, 경선 TV토론회는 반드시 제기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경배 예비후보는 민주당 비서실 근무 당시, 김은경 혁신위에 파견, 혁신위 담당 국장으로 혁신위 활동을 지원한 바 있다. 과거 민주당 경선은 유권자들에게 경선후보의 그 어떤 정보도 제공되지 않아 깜깜이 경선으로 진행돼 왔다.

김은경 혁신위는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당원에게 문자발송, TV토론 등을 통한 유권자 알권리를 제공토록 당에 제안한 바 있다.

이는 천 후보 본인이 직접 설계해 김은경 혁신위원장에게 직접 제안했고, 혁신위 회의에서 완성된 민주당 경선 룰이다. 천 후보는 “본인이 경선후보로 참여하고 있는 영암무안신안 지역구에서 TV토론 무산은 결코 받아들일 수 없는 일”이라면서 “TV토론을 무산시킨 예비후보는 다시한번 생각을 바꿔 유권자 알권리를 보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경선에 참여한 예비후보로서 평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정치철학과 정책, 맞춤형 지역발전 공약 등을 TV토론을 통해 영암무안신안 유권자들에게 알리자고 제안한다”면서 “서삼석 현 국회의원은 국회의원 2선을 하는 동안 지역민은 극단으로 나뉘고, 지역발전은 전진이 아닌 후퇴의 길로 가게 만든 무능력한 국회의원, 윤석열 검찰독재정권에 맞서 제대로 된 쓴소리 한번 못하는 국회의원이라고 외치고 있는 지역민들의 질문에 답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태성 예비후보는 ”왜? 지역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안군공항 조기 이전을 확정한다는 공약을 제1호 공약으로 제시했는지 지역민들의 궁금증에 답을 할 의무가 있다”고 지적했다.

천경배 예비후보는 “TV토론은 경선기간 중 방송사와 연계해 정당이 개최할 수 있다”고 전제한 후 “영암무안신안 경선 후보들은 TV토론을 피할게 아니라 하루빨리 3자 협의를 통해 TV토론회를 개최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한편, 영암무안신안 더불어민주당 경선 방식은 권리당원과 일반시민 각각 50% 여론조사로 결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