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청년플랫폼과 MNU 메이커스페이스, 연간 사업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무안군 청년플랫폼과 MNU 메이커스페이스, 연간 사업계획 보고회 개최
  • 김진혁 기자
  • 승인 2024.03.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플랫폼, 청년친화도시 추진단 구성·1인 가구 프로그램 개설
MNU 메이커스페이스, 산학 연관 창업 동맹 구축 목표

무안군(군수 김산)은 3월 6일 청년플랫폼 청년홀에서 MNU 메이커스페이스와 청년플랫폼의 올해 사업계획에 대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무안군 청년협의체, 무안군 청년플랫폼, MNU 메이커스페이스, 무안군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작년 성과와 올해 사업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무안군 청년플랫폼은 ‘청년의,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청년도시 무안’을 목표로 청년 간 네트워크 형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청년플랫폼은 소셜 기자단 구성, 문화 강좌 운영, 청년정책 의제 발굴, 송년음악회 개최, 전국 청년센터 멘토 활동 등 여러 청년 분야에서 성과를 이루어 냈다.

특히 올해는 국무조정실에서 발표된 청년친화도시 추진계획에 대응하기 위한 청년친화도시 추진단을 구성하고 1인 가구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하는 등 청년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올해 상반기 중 청년 커뮤니티공간, 미디어실, 공유주방 등 청년플랫폼을 리모델링하여 청년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단장할 예정이다.

MNU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도 2022년 9월 1일 개소 이후, 스마트팜 산업 및 제조·창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해 청년들이 창의적인 메이커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메이커스페이스 주요 사업계획은 제조창업의 혁신제품 생산을 목표로 제조창업지원 프로그램(시제품제작 지원, 초도생산·양산지원)과 성장지원연계 프로그램(공유오피스, 창업성장촉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속가능한 개방형 메이커 창업 혁신을 이루기 위해 SMART 교육 프로그램(전문메이커창업, 생활창업, 대학생메이커) 및 지역 메이커 프로그램(생활메이커, 창의메이커)과 메이커 체험행사 프로그램(4차산업 체험행사, MNU 메이커 페스티벌)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메이커스페이스 네트워킹 프로그램과 창업기관 연계 협업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산학 연관 창업 동맹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산 군수는 “MNU 메이커스페이스가 지난 3년에 걸쳐 시제품 제작부터 양산연계, 신규창업, 고용창출에 이르기까지 목표 달성의 노고를 격려하고, 2024년 사업계획대로 성과가 거양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덧붙여 “청년플랫폼에는 청년정책을 적극 홍보해 도움이 필요한 청년에게 적기에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