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경찰, 상습사기 60대 피의자 검거 구속
상태바
무안경찰, 상습사기 60대 피의자 검거 구속
  • 김진혁 기자
  • 승인 2024.03.1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영업자 20명에게 물건 살 것처럼 속여 350만원 편취

자영업자들을 상대로 물품을 살 것처럼 행세한 뒤 상습적으로 현금을 빌려 달아난 60대가 검찰에 넘겨졌다.

무안경찰서
무안경찰서

무안경찰서(서장 강용준)는 3월 15일 사기 혐의로 A씨(62)를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해 4월부터 최근까지 광주와 전남, 전북 익산 등에서 자영업자들을 속인 뒤 약 350만원을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조사결과 판매 물품 대량 주문을 빌미로 자영업자를 현혹했고, 신뢰 관계를 악용해 20명에게 이같은 범행을 저질렀다.

이 과정에서 대량 주문 또한 돈을 빌리기 위한 수단 중 하나로 모두 거짓말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피해자들의 신고를 받은 경찰은 폐쇄회로(CC)TV를 추적해 3월 8일 오후 3시쯤 목포시 버스터미널에서 A씨를 검거했다.

A씨는 일정한 직업 없이 생활비 마련을 위해 범행했다는 취지로 진술했다.

경찰은 A씨가 절도 등으로 16건의 수배가 내려져 있던 점 등을 고려해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법원은 영장을 발부했다.

강용준 서장은 “상습사기(네다바이) 피의자 사건을 철저히 수사해 여죄를 밝히는 한편, 앞으로도 고질적·악질적으로 군민들을 괴롭히는 민생침해 범죄에 대해 강력한 수사 활동을 진행하겠다”면서 “피해를 입은 분들의 적극적인 신고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