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자활 ‘오백국수’ 환경개선비 3천만원 확보
상태바
무안자활 ‘오백국수’ 환경개선비 3천만원 확보
  • 김진혁 기자
  • 승인 2024.03.1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 공모사업 선정…4월 초 삼신파크빌 상가 1층에 오픈

무안군(군수 김산)은 무안지역자활센터(센터장 한미정)에서 3월 13일 자활근로 사업장 환경개선을 위한 한국자활복지개발원 ‘2024년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사업’에 공모 선정돼 3천만원을 지원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무안군청
무안군청

무안지역자활센터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무안읍 삼신파크빌 상가 1층에 오백국수 신규매장을 4월 초 오픈 준비를 하고 있으며, 선정된 환경개선 지원금은 오백국수 사업단 인테리어 비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프렌차이즈 국수전문점인 오백국수는 지역 소비자 친밀도가 높은 한식 위주의 국수 전문 메뉴로 구성돼 고객들에게 친숙하고 계절을 타지 않는 국수·육수 세트 밀키트, 멸치국수, 비빔국수, 칼국수, 만두, 주먹밥 콩국수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오백국수사업단 사업운영 인력은 자활근로사업 참여자(기초수급, 차상위)로 총 6명 이상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며 다양한 근로능력 향상을 위한 지원 및 성과금 지원 등을 통해 실질적 자활·자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자활근로사업 참여자는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성실참여자에게는 자산형성지원사업(희망저축Ⅰ,Ⅱ/청년내일저축) 지원, 각종 심리·정서 프로그램 지원, 자활기업 창업지원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일자리 문의 및 상담은 무안지역자활센터(☎061-452-6225)로 하면 된다.

한편, 무안지역자활센터에서는 근로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근로 및 사업 능력 향상 지원을 통하여 자활근로 참여자가 스스로 자립하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