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소방서, 3대 겨울용품 화재 주의 당부
상태바
무안소방서, 3대 겨울용품 화재 주의 당부
  • 박승일 기자
  • 승인 2020.10.28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목보일러·전기열선·전기히터 사용 주의해야!

무안소방서(서장 박원국)는 화재 발생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에 대비해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사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이란 추워진 날씨로 사용량이 급증하는 전기히터·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다. 특히 전기히터·장판은 손쉽게 보편적으로 사용하지만 보관 과정에서 접혔던 부분의 열선 피복 손상으로 인한 발열로 겨울철 화재발생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된다.

따라서 모든 제품은 안전인증(KC마크) 제품을 구매하고 전기히터는 벽으로부터 20cm 이상 떨어지게 설치하고 장시간 사용할시 10분씩 꺼두는 시간을 두어야 한다.

전기장판은 과열차단 장치 및 온도조절 센서가 있는 제품 사용하고 접거나 구겨서 사용하지 않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플러그를 분리해야 한다.

전기열선은 절연피복 손상여부 확인하고 겹쳐서 설치하지 않고 수시로 열선 피복상태 확인해야 한다.

화목보일러는 별도 구획된 공간에 설치하고 난로 주변 2미터 이내 가연물을 두지 말고, 주변에 소화기 등 소화장비를 비치해야 한다.

박원국 서장은 “날이 추워지면서 난방용품 사용 빈도가 높아져 화재위험도 크다”면서 “올바른 난방용품 사용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에 군민 모두가 동참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