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고, 통계활용 포스터 공모대회 은상·동상 수상
상태바
백제고, 통계활용 포스터 공모대회 은상·동상 수상
  • 박승일 기자
  • 승인 2019.11.1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고등학교(교장 김용표)가 2019. 통계활용 포스터 우수작 공모대회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주최한 이 대회의 목적은 학생들이 직접 자료 수집 및 분석에 참여함으로써 통계에 대한 관심과 문제해결 능력을 신장하고 통계포스터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올바르게 통계자료를 만드는 방법, 자료를 수집·처리·분석하는 통계활용능력을 향상시킨다는 것이다.

수상작은 제5회 전남수학축전 별도 부스에서 지도교원의 포트폴리오 자료와 함께 전시되고 제작과정과 발표에 대한 영상이 상영됐다.

통계 포스터 수상작의 주제는 ‘너와의 관계는 곧 나의 성적, 그것이 알고싶다’(은상)와 ‘안락사, 너 가능해?’(동상)였다. 이 포스터 참가자들은 학생들의 성적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요인과, 안락사 문제에 대한 학생들의 인지도 등을 설문지를 통해 조사, 분석해 일목요연한 통계표를 제작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학생들 스스로 주제를 선정하고 설문지를 만들어서 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분석해 포스터 형태로 제작해 의미가 컸다.

통계포스터 제작에 참여한 2학년 나교선 학생은 “통계포스터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결론을 도출할 때 정확한 근거가 필요하므로 이를 위해 통계를 꼭 알아둬야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서 “궁금한 내용을 직접 조사해 궁금증을 해결하는 과정이 너무나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